반응형
- 이 패턴은 하나의 서버와 다수의 클라이언트, 두 부분으로 구성된다.
- 서버 컴포넌트는 다수의 클라이언트 컴포넌트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 클라이언트가 서버에 서비스를 요청하면 서버는 클라이언트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서버는 계속 클라이언트로부터의 요청을 대기한다.
- 서버는 클라이언트로부터 요청을 받을때까지 24시간 대기 해야 한다.
- 서로 독립적이다.
- ex) 게임에서 서버는 계속 몬스터를 만들고 클라이언트는 몬스터를 잡는것.
활용
- 이메일, 문서 공유 및 은행 등의 온라인 애플리케이션
참고
[번역] 10가지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패턴 요약
10 Common Software Architectural Patterns in a nutshell을 번역한 글입니다. 대형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시스템들은 어떻게 설계되었는지에 대해 궁금해 한 적이 있나요? 우리는 주요 소프트
mingrammer.com
https://moo-you.tistory.com/m/224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패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패턴 (Software Architecture Pattern) 개념 설계할때 참조할 수 있는 전형적인 해결방식 패턴은 공식같은걸 뜻하고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점 들에대
moo-you.tistory.com
반응형
'백엔드 > 아키텍쳐 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스터-슬레이브 패턴 (0) | 2023.04.07 |
---|---|
계층화 패턴 (1) | 2022.09.02 |
아키텍쳐 패턴이란? (0) | 2022.09.02 |
Spring Framework - 3계층 : Controller, Service, Repository (0) | 2022.02.17 |
Spring Framwork - MVC 패턴 (0) | 2022.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