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엔드/개발과 설계 원칙

객체지향 설계 5원칙

JerryTheSWEngineer 2022. 6. 12.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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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좋은 소프트웨어란

 

결합도는 낮추고, 응집도는 높여야한다.

 

 

단일 책임 원칙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어떠한 클래스를 변경하는 이유는 하나뿐이어야한다.

 

개방폐쇄원칙 (Open Closed Principle)

자신의 확장에는 열려있고, 주변의 변화에 대해서는 닫혀있어야한다.

 

 

리스코프 치환 원칙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인터페이스 분리원칙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클라이언트는 자신이 사용하지않는 메서드에 의존 관계를 맺으면 안된다.

프로젝트 요구 사항과 설계에 따라서 SRP, ISP를 선택한다.

 

의존의 역전 원칙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자신보다 변하기 쉬운 것에 의존하지 말아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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